프린터 설치 및 수리

HP 7740 무한잉크 카트리지 문제, 칩없이 구동하는 기업형 Chipless Solution 전환 및 헤드 교체 출장수리 완료 (서울 노원구 상계동)

무한잉크프린터마스터 2021. 5. 30. 0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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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내 가정집에서 건축도면 및 기타 출력물에 사용하는 A3 팩스복합기로 온라인으로 구매한 HP 7740 무한잉크 장비였습니다.

HP 7740 무한잉크 A4, A3 2단급지 팩스복합기로 잦은 카트리지 문제 및 소모품 시스템 문제로 멈춰버린 유한 4칩 HP 7740 무한잉크 장비를 임대형 및 기업형, B2B용 (보험사, 군부대, 학교, 학원, 부동산, 핸드폰매장, 교육사 등등)으로 사용되는 칩없이 구동하는 기업형 No Chip 무한잉크 장비로 전환 출장수리 요청으로 스케줄 맞춰 방문하여 수리 완료 했습니다.

임대기용 및 B2B업체용이란

1) 오토리셋 지원 (일정 매수 사용시 자동 초기화 됩니다.) 오토리셋시에도 출력중인 인쇄물은 출력됩니다

2) 오토리셋시 헤드 펌핑을 하지 않아 폐잉크 누수에 대한 우려가 없습니다.

3) 헤드 교체시 빠른 정상화 및 칩 교체시 발생하는 칩접촉 불량문제가 대한 우려가 전혀 없습니다.

4) 모든 국가 버젼 프린터를 지원하고 프린터 제조년월 제약이 없습니다.

5) 펌웹어 자동 업데이터 차단하여 펌업데이트로 인한 **칩에러 발생이 없습니다.

※ 온라인용 유한** 4칩 제품이 아니고 No Chip 칩없이 구동하는 제품입니다.

 

카트리지 문제가 발생하였고, 온라인용 유한 4칩이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칩없이 구동하는 장비 전환 필요했습니다.

소모품 시스템 문제 ⓒ ⓜ ⓨ ⓚ 공급시스템에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카트리지를 잉크가 있는 다른 카트리지로 교체하십시오. 카트리지 문제 ⓒ ⓜ ⓨ ⓚ 하나 이상의 카트리지가 누락되거나 손상되었습니다. 프린터 손상을 방지하려면 카트리지 교체될 때까지 프린터가 켜져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위와 같은 메세지는 8710 무한잉크를 온라인으로 구매하신 분들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카트리지를 빼보면 중국산 4칩으로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제품은 낮은 가격으로 노출하기 위해 저렴한 시스템을 사용한 경우 자주 나타납니다. 카트리지 소모됨으로 초기화 작업을 하면 사용량이 별로 없어도 잦은 펌핑으로 스테이션에 잉크가 넘쳐 흐르기도 합니다. 자동 펌업데이트로 칩을 새로 교체해야 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온라인 구매 유한4칩 사용자에게는 추후 헤드 슈팅에어라인 탈락 발생확률이 높습니다

참조 문제 사항 : https://m.blog.naver.com/neanena/222022280495

완벽한 무한잉크 장비로 사용되었던 이전 장비인 8600, 8600플러스, 8600프리미엄, 8610, 8620, 8640 등등과 다르게 "HP 오피스젯 8210, 8710, 8720 등"은 아펙스, 칩젯 등 다양한 칩에 의해 컨트롤되는 미완성 무한잉크 팩스복합기입니다. 칩에러가 자주 발생하고 주기적으로 칩(3~4만원)을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 무한잉크로 최적화된 메인보드로 교체하고, 칩없이 구동되는 무칩/無Chip/No Chip 기업형/임대형 장비로 완전한 무한잉크 장비로 세팅하게 됩니다.

 

 

카트리지에 기존 칩을 모두 제거하고 Chipless Solution (No Chip) 인증칩을 하나 부착한 후에 헤드에 재장착했습니다.

 

 

왼쪽 커버를 개방하여 메인보드를 때어냈습니다. Chipless Solution (No Chip) 지그에 물렸습니다.

 

 

펌 라이팅하여 OK, Chipless Solution (No Chip) 펌 라이팅 완료된 메인보드를 재장착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여 초기화 완료 후에 정상적 헤드 정렬 페이지가 출력되고 Chipless Solution(No Chip) 인증을 위해 초기 부착한 인증칩을 제거했습니다.

칩없이 구동하는 기업형, Chipless Solution(No Chip) 전환 수리 완료했습니다.

헤드 청소 등으로 전혀 출력물의 혼색이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헤드 내부 격벽의 크랙으로 서로 잉크가 혼색이 되어 헤드 교체 진행하였습니다.

 

 

No Chip 장비는 헤드 교체시 칩이 없으므로 헤드만 교체 진행하면 됩니다. 유한 4칩은 헤드 교체시 칩 4개를 모두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헤드 교체 후 정상적으로 헤드 정렬 페이지가 출력되었습니다.

헤드 노즐 점검을 위해 인쇄 품질 진단 페이지를 출력했습니다.

<잉크젯프린터 유지/관리 필수사항>

⚠매주 진단페이지 3~5회이상 확인하기

액정에서 설정 ➡ 보고서 ➡ 인쇄품질보고서

이상 시에만, 액정에서 설정 ➡ 유지 및 보수 ➡ 헤드청소

cf. 잦은 헤드 청소는 잉크손실, 내부오염, 헤드 노후화에 영향을 줍니다. 꾸준한 출력 관리가 필요합니다.

<잉크젯 노즐체크의 이유와 경제적 관점에서 3가지>

1) 복사지 1박스(500매×5권)에 2,500매 (평균 15,000원~20,000원) 매일 1장씩 진단이미지 또는 노즐체크를 해도 7년동안 사용할 량입니다. 양면 14년동안 사용해도 2만원정도입니다. 일반적 헤드 가격이 출장비 포함 교체비용이 30만원이라면 매일 노즐체크하는 게 저렴합니다. 프린터를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 간간히 건강검진 및 운동을 시켜주세요.

2) 매일 체크하지 않으면 노즐이 미세하게 막히면 헤드 청소를 해야 하는데 헤드청소시 이때, 잉크가 정말 많이 사용됩니다. 잉크 낭비까지 생각한다면 평소 출력해 체킹하는 게 좋습니다. (고지혈/동맥경화시 의료비가 듭니다)

3) 미세한 노즐 막힘은 헤드 챔버 부분을 터지게 합니다. 사람도 뇌혈관이 막히면 터져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헤드도 노즐이 막히면 헤드가 터져 잉크가 흐르고 교체해야 하는 비용을 지불하거나 폐기해야 합니다. (중환자수술 또는 뇌출혈사망)

정품잉크 카트리지 사용대비 90%이상의 잉크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HP 8100 / 8600 / 8610 / 8620 / 7110 / 7612 / 8210 / 8710 / 7720 / 7740 / 9010

구매 및 임대, 출장수리 문의 : 010-8000-49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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