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평촌디지털엠파이어 내 위치한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캐논 MB5090 무한잉크 팩스복합기 2대 모두 출력상태가 매우 불량하고 출력에 문제가 많아 출장수리 요청하였습니다.
오랜 칼라 색상의 미사용으로 헤드 노즐이 완전히 막혀 헤드 청소 등등 전혀 개선이 되지 않아 새로 교체 진행했습니다.
새헤드 교체 장착 후에 잉크 석션하여 호스 및 카트리지 내부에 가득 채우고 , 호스 지지대도 새로 교체 장착했습니다.
노즐 점검 패턴 인쇄를 하여 헤드 노즐 상태를 점검했습니다.
<잉크젯프린터 유지/관리 필수사항>
⚠매주 진단페이지 3~5회이상 확인하기
액정에서 설정 ➡ 유지관리 ➡ 노즐 점검 패턴 인쇄
이상 시에만, 액정에서 설정 ➡ 유지관리 ➡ 청소 또는 정밀청소
cf. 잦은 헤드 청소는 잉크손실, 내부오염, 헤드 노후화, 패드 5B00 에러 등등 영향을 줍니다. 꾸준한 4색 출력 관리가 필요합니다.
<잉크젯 노즐체크의 이유와 경제적 관점에서 3가지>
1) 복사지 1박스(500매×5권)에 2,500매 (평균 15,000원~20,000원) 매일 1장씩 진단이미지 또는 노즐체크를 해도 7년동안 사용할 량입니다. 양면 14년동안 사용해도 2만원정도입니다. 일반적 헤드 가격이 출장비 포함 교체비용이 30만원이라면 매일 노즐체크하는 게 저렴합니다. 프린터를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 간간히 건강검진 및 운동을 시켜주세요.
2) 매일 체크하지 않으면 노즐이 미세하게 막히면 헤드 청소를 해야 하는데 헤드청소시 이때, 잉크가 정말 많이 사용됩니다. 잉크 낭비까지 생각한다면 평소 출력해 체킹하는 게 좋습니다. (고지혈/동맥경화시 의료비가 듭니다)
3) 미세한 노즐 막힘은 헤드 챔버 부분을 터지게 합니다. 사람도 뇌혈관이 막히면 터져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헤드도 노즐이 막히면 헤드가 터져 잉크가 흐르고 교체해야 하는 비용을 지불하거나 폐기해야 합니다. (중환자수술 또는 뇌출혈사망)
정품잉크 카트리지 사용대비 90%이상의 잉크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HP 8100 / 8600 / 8610 / 8620 / 7110 / 7612 / 8210 / 8710 / 7740 / 9010
구매 및 임대, 출장수리 문의 : 010-8000-49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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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 맥시파이 복합기/프린터 Troubleshooting 시스템에러 지원코드 | |
지원코드 | 내용 |
1003 | 용지를 넣어주세요. (용지가 있다면 용지함을 완전히 뺐다가 끼면 해결되기도 합니다) |
1007 | 카세트 1에 용지가 없거나 올바르지 않습니다. |
1008 | 카세트 2에 용지가 없거나 올바르지 않습니다. |
1200 | 전면 커버가 열렸습니다. |
1300 | 전면 커버에 내부 용지가 걸렸습니다. |
1303 | 후면 커버 내부에 용지가 걸렸습니다. |
1310 | 자동양면인쇄가 불가능한 크기의 용지입니다 |
1313 | 인쇄 중 후면 커버가 열러서 용지가 걸렸습니다. |
1314 | 양면인쇄 중 후면 커버에 용지가 걸렸습니다. |
1575 | 잉크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
1600 | 잉크를 다 썼을 수 있습니다. (잉크 카트리지 교체 권장) |
1660 | 잉크 탱크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카트리지를 찾을 수 없다는 뜻이니 재설치 권장) |
1688 | 잉크를 다 썼습니다. (잉크 카트리지 교체 권장) |
1700 | 잉크 흡수기가 거의 찼습니다. (인쇄를 계속하려면 터치스크린의 ok를 누르세요) |
1701 | |
1754 | 잉크 탱크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앞면 커버를 열어 카트리지 재설치, 해결되지 않으면 서비스 센터에 연락) |
1755 | 잉크를 다 썼습니다. |
1871 | 카세트가 없습니다. |
1872 | 카세트 1이 삽입되어 있지 않습니다. |
1873 | 카세트 2가 삽입되어 있지 않습니다. |
1890 | 헤드 보호용 테이프가 제거되지 않았습니다. |
2001 | 비호환 시스템에 연결되었습니다. |
2002 | 비호환 usb허브에 연결되었습니다. |
2110 | 용지 크기와 타입이 맞지 않습니다. |
2111 | 카세트 1의 인쇄 용지가 등록된 용지의 정보와 다릅니다. |
2112 | 카세트2의 인쇄 용지가 등록된 용지의 정보와 다릅니다. |
2113 | 모든 카세트의 인쇄 용지가 등록된 용지의 정보와 다릅니다. |
2121 | 카세트 1의 용지 설정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
2122 | 카세트 2의 용지 설정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
2500 | 다음 원인으로 자동 프린트 헤드 정렬에 실패했을 수 있습니다. 1. 프린트 헤드 노즐이 막혔습니다. 2.A4또는 LETTER크기 이외의 용지가 로드외었습니다. 3. 용지 출력 슬롯이 강한 빛에 노출되었습니다. 대처법1 . 노즐 점검 패턴 인쇄를 실행해 프린트 헤드 상태 확인 2. A4/LETTER 크기의 보통 용지 한장을 로드하고 자동 프린트 헤드 정렬을 다시 수행. 헤드 정렬 후에도 미해결 시 수동 헤드 정렬 실행) |
2700 | 1.복사 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2.ADF에 문서가 남아있습니다. 3.ADF 스캐닝 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2801 | ADF 에 문서가 걸렸습니다. |
2802 | ADF에 문서가 없습니다. |
2803 | 1. 문서의 길이가 너무 깁니다. 2. ADF에 문서가 걸렸습니다. |
2805 | ADF 문서 커버가 열렸습니다. |
4100 | 특정 데이터 인쇄가 불가능합니다, |
4103 | 지원되지 않는 프린터 설정입니다. |
4104 | 지원되지 않은 용지가 공급되었습니다. |
5011 | 스캐너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5012 | 스캐너 모터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스캐너 모터 케이블이 분리되거나 단선이 발생 |
5040 | ADF 모터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문서이송 모터 하네스 분리 또는 파손 |
5050 | 전자 회로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스캐너 유닛과 로직 보드의 연결 테이블이 분리 또는 체결 불량 |
5051 | ADF 후면 센서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CIS FFC 케이블 분리 또는 파손 |
5100 | 캐리지 위치에 관련된 에러. 인쇄를 취하고 기기를 끈 후 다음을 확인: 1. 프린트 헤드 홀더의 이동을 방해하는 물건(걸린 용지와 같은 것)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있다면 제거하세요. 2. 카트리지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카트리지가 딸깎 소리를 내며 제자리에 끼워질때까지 밀어 넣으세요. 상태 확인 후 기기를 다시 켜도 증상이 여전하면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
5102 | |
5103 | |
5104 | |
5105 | |
C000 | |
5200 | 1. 프린터 헤드가 과열됐습니다. 2. 프린터 잉크를 모두 사용했습니다. 3. 프린터 헤드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5203 | 프린터 헤드 아이디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 헤드 재설치 권장) |
5204 | 프린터 헤드 EEPROM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 헤드 재설치 권장) |
5205 | 프린터 헤드가 없습니다. (프린터 헤드 재설치 권장) |
5206 | 프린터 헤드 다이오드 센서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 헤드 재설치 권장) |
5207 | 프린터 헤드 다이오드 센서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과열 신호 감지 (프린터 헤드 재설치 권장) |
5208 | 프린터 헤드가 과열되었습니다. (프린터 헤드 재설치 권장) |
5209 | 온도 측정 장치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 헤드 재설치 권장) |
5400 | 온도 센서에 비정상적인 온도가 감지되었습니다. - PE 센서케이블 손상 또는 연결 불량이 원인 |
5500 | 잉크 탱크가 인식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세요) |
5501 | |
5B00 | 잉크 업소버가 모두 사용되었습니다. |
5B01 | |
5C01 | 블레이드 센서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6000 | LF 위치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6500 | 기타 하드웨어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6502 | 잉크 탱크 위치 센서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6700 | RTC(리얼타임클락)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6800 | NVRAM에러가 발생했습니다. (프린터 재부팅 권장) |
6801 | NVRAM 타임아웃 (프린터 재부팅 권장) |
6900 | 네트워크 서브시스템 실행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6901 | 네트워크 서브시스템 타임아웃 |
6902 | 기타 네트워크 서브시스템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6910 | 무선랜 장치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
6911 | 무선랜 장치 하드웨어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6920 | 이더넷 장치 드라이버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6921 | 이더넷 장치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6930 | USB 컨트롤 - 아웃 버스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로직보드의 USB 관련 부품 손상 |
6931~9 | 로직보드의 USB 관련 부품 손상이 원인으로 발생하는 에러 |
693A | |
6940~6 | 로직보드의 USB 관련 펌웨어의 부정확한 처리가 원인으로 발생하는 에러 |
7100 | KNURI 센서 에러 - 센서연결 하네스 불량 |
7200 | 용지픽업 드라이버 스위치 구동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7201 | 픽업롤러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7202 | 하부 픽업롤러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7203 | KNURI 선택부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7204 | PP 센서 에러 : 펌프 |
7205 | PP 위치 에러 : 와이퍼 |
9000 | USB Vbus 과전류가 진단됩니다. |
9500 | 모뎀 작동에 실패했습니다. |
B202 | VH 모니터 에러 : 방전 - VH가 방전하는 동안 문제 발견 시 발생 |
B203 | VH 모니터 에러 : 선충전 - 선충전 하는 동안 VH 전압이 설계보다 낮을 때 발생 |
B204 | VH 모니터 에러 : FET ON - FET ON될 때 VH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발생 |
B502 | IS 유닛 에러 : 에어펌프 |
B503 | IS 유닛 에러 : 연결부 |
B504 | 가로막 에러 - 거품제거 과정 중 비정상적으로 잉크가 가로막에 남아있을 때 발생 |